Typolink Logo

이용관련

PV(페이지 뷰)는 무엇입니까?
PV는 사이트 조회수인 "Page View(페이지 뷰)"를 말합니다. 방문자가 사이트에 접속하여 페이지가 로드되면 타이포링크의 웹폰트가 전달되고 1PV로 측정됩니다. 페이지 당 웹폰트의 수는 PV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검색엔진에 노출되어도 PV로 측정되지 않습니다.
PV(페이지 뷰)는 어떻게 계산되어지나요?
PV는 웹폰트가 적용된 웹페이지가 방문자에게 노출될 때마다 1PV로 기록됩니다.
월간 PV(페이지 뷰)를 초과하면 어떻게 됩니까?
PV의 월별 할당을 초과할 경우 이를 통지하고 상품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업그레이드 하지 않을 경우, 웹사이트에 웹폰트의 제공이 중단됩니다.
폰트를 다운받아 사용이 가능한가요?
타이포링크는 클라우드 방식의 웹폰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웹폰트를 직접 다운받아 사용하는 것은 라이선스에 위배됩니다. 따라서 폰트를 다운받아 사용하시려면 용도에 맞게 별도의 구매절차가 필요합니다. 폰트구매에 대한 문의는 각 폰트제작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에 얼마나 많은 폰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웹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는 웹폰트의 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는 폰트수가 많으면 웹사이트의 속도가 저하되므로 최대 3개 정도의 폰트사용을 권장합니다.
한 개의 계정으로 얼마나 많은 웹사이트(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습니까?
한 개의 계정에 등록할 수 있는 웹사이트 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웹사이트(도메인) 등록은 로그인 후 'My Account > 도메인관리'에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웹폰트의 사용범위는 어떻게 됩니까?
타이포링크의 웹폰트 서비스를 통해 웹사이트, 모바일웹 등의 모든 HTML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블로그나 SNS, 워드프레스와 같은 서비스에 웹폰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네, 타이포링크의 웹폰트는 블로그, SNS, 워드프레스와 같은 서비스의 HTML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브라우저를 지원합니까?
타이포링크는 다음의 브라우저를 지원합니다.
- Microsoft Internet Explorer v4 이상
- Google Chrome v4 이상 / Mobile Chrome all versions
- Mozilla Firefox v3.5 이상 / Android Mobile Firefox v9 이상
- Apple Safari v3.1 이상 / iOS Mobile Safari all versions
- Opera v10 이상
보유한 자체 서버에서 웹폰트를 호스팅할 수 있습니까?
네, '웹폰트 라이선스 구매'를 통해 보유하신 서버에서 웹폰트를 호스팅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대한 문의는 '서비스 지원 > 문의하기'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폰트는 더 추가되나요?
네, 타이포링크는 폰트제작사들의 고품질 폰트들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것입니다.
어떤 언어를 지원하나요?
모든 한글폰트는 한글 2350자, 영문 94자, KS심볼 986자를 지원하며, 추후 확장된 조합까지 지원할 예정입니다. 영문폰트는 기본 라틴어를 지원하며, 추후 라틴어 확장 언어를 포함한 폰트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하위 도메인을 지원하나요?
네, 하위 도메인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도메인 추가 시 대표 도메인이 아닌 하위 도메인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My Account > 도메인관리'에서 '도메인 적용 예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타이포링크에 자사가 보유한 폰트를 추가해서 호스팅 받을 수 있습니까?
네, '웹폰트 호스팅 서비스'는 타이포링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보유하신 폰트의 라이선스가 확인되면 업로드해서 웹폰트로 호스팅 받으실 수 있으며, 업로드된 폰트는 회원님에게만 공개됩니다. 이에 대한 문의는 '서비스 지원 > 문의하기'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떻게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까?
타이포링크는 '이메일'을 통해 기술 지원을 제공합니다. '서비스 지원 > 문의하기' 또는 [email protected]로 문의해 주시면 업무일 기준으로 최대한 빠르게 답변을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술관련

웹폰트를 적용했는데 제대로 보이지 않습니다.
웹폰트가 전체 도메인 또는 일부 도메인에서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먼저 해당 도메인이 타이포링크에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웹폰트가 나오지 않는 웹페이지의 소스에 제공되는 폰트 코드가 Html과 CSS에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고 브라우저의 '캐시'를 삭제하고 다시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한글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한글이 깨져서 나올 경우 웹페이지의 인코딩을 'UTF-8'로 선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개발을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까?
사이트 개발중에 서비스를 적용하시려면 'Free'상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웹폰트는 어떻게 전송됩니까?
타이포링크의 웹폰트는 CDN(Content Delivery Network)을 통해 배포됩니다. 방문자가 브라우저로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웹폰트는 브라우저에 임시로 저장되며, 방문자의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제거될 때까지 남아있게 됩니다.
어떤 형식의 웹폰트가 브라우저에 전송됩니까?
웹폰트는 브라우저의 종류와 버전에 따라 EOT,WOFF,TTF의 형태로 전송됩니다.
SSL를 사용하는 웹사이트에 웹폰트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보안 웹사이트(SSL 적용)에 웹폰트를 사용하려면 웹폰트를 불러오는 코드부분에서 "http://api.typolink.co…"부분을 "https://api.typolink.co…"로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웹폰트를 사용하면 웹사이트의 용량이 증가하나요?
타이포링크의 웹폰트를 표시하기 위해서 접속자의 브라우저에 웹폰트를 전송하게 됩니다. 따라서 웹사이트 자체의 용량을 늘리지는 않습니다만 웹폰트의 개수가 많아질수록 다운받을 파일의 용량은 증가됩니다. 웹폰트는 접속한 첫페이지에서만 다운받아지며, 방문자의 브라우저에 임시로 저장됩니다. 웹폰트는 방문자의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제거될 때까지 남아있게 됩니다.
브라우저마다 웹폰트가 다르게 보입니다.
웹폰트의 렌더링 품질은 사용자의 운영체계 및 브라우저의 조합에 따라 약간씩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또한 폰트의 제작형태에 따라서도 다를 수 있습니다.
방문자는 동일한 웹폰트를 각 페이지마다 다운로드해야 합니까?
아니요, 기본적으로 각 웹폰트는 사용자 세션 당 한번만 다운받게 됩니다. 하지만 방문자의 브라우저의 설정이 캐시에서 데이터를 가져오지 않게 되어 있을 경우, 웹폰트는 페이지뷰마다 다운받아지게 됩니다.
브라우저에서 '웹폰트'가 프린트됩니까?
네, 다른 웹페이지와 마찬가지로 타이포링크의 '웹폰트'도 프린트가 됩니다. 웹폰트의 프린트는 브라우저 지원여부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브라우저별로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상품,결제관련

타이포링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은 무엇이 있습니까?
타이포링크에서 제공되는 결제수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용카드
- 실시간 계좌이체
- 무통장입금
신용카드 결제는 결제금액이 30만원 미만일 경우, 실시간 계좌이체는 결제금액이 200만원 미만일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카드결제와 실시간 계좌이체는 상품신청 시 바로 결제되며, 무통장입금의 경우 신청 후 업무일 기준 5일이내에 입금이 완료되지 않으면 신청이 자동취소 됩니다.
상품을 업그레이드 할 경우 어떻게 결제가 됩니까?
매달 결제 상품을 이용중인 경우에는 업그레이드가 발생한 날이 포함된 1달에 대한 추가비용만을 결제를 하고 그 이후에는 업그레이드된 상품을 결제하시면 됩니다.
연간 결제 상품을 이용중인 경우에는 업그레이드가 발생한 날을 포함한 달로부터 남은 기간에 대한 추가비용을 결제하시면 됩니다.
상품신청기간을 연간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까?
네, 상품결제 시 신청기간을 선택하실 수 있고 신청기간에 따른 할인률도 적용됩니다.(12개월 5%, 24개월 10%) 단, 신용카드 결제는 총 결제금액이 30만원 미만, 실시간계좌이체는 총 결제금액이 200만원 미만의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결제 시 작성한 신용카드 정보는 저장됩니까?
아니요, 타이포링크는 신용카드 정보를 저장하지 않습니다.
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까?
실시간 계좌이체 및 무통장입금 결제건에 대해서는 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발행신청은 'My Account > 결제관리'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환불 정책은 무엇입니까?
상품 취소 및 환불에 대해서는 '서비스 지원 > 문의하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으로만 결제가 가능한가요?
네, 타이포링크는 회원가입 후에 상품신청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시면
- 언제든지 주문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회원님의 신용 카드 정보를 저장하지 않습니다)
- 서비스 중인 웹사이트의 PV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뉴스레터를 통해 추가적인 폰트정보와 업그레이드되는 서비스 내역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결제 시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브라우저를 완전히 종료 후 재접속하여 다시 시도해 보시고, 지속적으로 결제오류가 발생하면 '서비스 지원 > 문의하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으로 카드결제는 안되나요?
네, 카드결제는 온라인에서만 가능합니다.
청구는 언제 이루어지나요?
본 서비스는 선결제로 '서비스 상품' 선택 후 결제해 주시면 됩니다. 매월 결제의 경우 익월 서비스 적용일 전까지 결제가 완료되어야 서비스를 계속 이용이 가능합니다. 매월 결제는 'My Account > 결제관리'에서 '기간연장'으로 결제해 주시면 됩니다.
Enterprise 상품은 무엇입니까?
Enterprise 상품은 더 많은 Page View, 더 넓은 CDN이 필요하거나 셀프호스팅 등의 서비스를 원하시는 고객을 위한 상품입니다. 본 서비스 이용에 대한 문의는 '서비스 지원 > 문의하기' 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중인 유료상품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상품변경에 대해서는 '서비스 지원 > 문의하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Free' 상품을 이용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신청해야 하나요?
개인사용자의 'Free'상품도 유료서비스와 동일하게 신청절차를 밟아야 합니다만 결제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회원가입 후에 '서비스 상품'에서 'Free' 상품을 신청하시고 'My Account > 도메인 관리'에서 도메인을 등록하신 후 사용할 폰트에 대한 코드를 Html에 적용하시면 됩니다.
'Free' 상품을 이용하려면 결제정보를 입력해야 합니까?
아니요, 'Free' 상품 이용시에는 결제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Free' 상품 이용 중에 10,000PV를 넘어가면 어떻게 됩니까?
1개월 안에 10,000PV를 소진하면 자동으로 웹폰트 제공이 중단되고 웹사이트에서는 CSS에서 지정한 세컨폰트 또는 브라우저의 기본폰트로 나오게 됩니다. PV는 1개월마다 초기화되고 10,000PV가 다시 충전되어 중단되었던 웹폰트가 다시 제공되게 됩니다.
'Free' 상품은 계속 제공됩니까?
타이포링크는 'Free'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Free' 상품과 관련된 서비스는 정책에 따라 일부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Free' 상품 어떻게 이용할 수 있습니까?
타이포링크는 비영리 단체에도 ‘Free’ 상품을 제공해 드립니다. 여기서 비영리 단체라 함은 '사회공익에 이바지하는 단체'로 친목, 조합, 정치, 종교, 특정직종의 법인, 정부기관 등의 단체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용절차를 위한 자세한 문의는 '서비스 지원 > 문의하기'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관련

타이포링크의 회원계정을 다른 사용자에게 양도할 수 있습니까?
아니요, 회원계정은 다른 사람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회원가입 시에 결제정보를 입력해야 하나요?
아니요, 타이포링크의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회원가입 후 서비스 상품 신청 시 결제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한 이메일 주소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회원가입 시의 이메일 주소는 자주 사용할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서비스 상단의 '회원로그인'창의 '비밀번호를 잊으셨습니까?'를 클릭하시면 새로운 비밀번호를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였으나 가입인증메일이 오지 않습니다.
입력하신 이메일주소가 올바른지 확인하시고 스펨메일함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계속 메일이 도착하지 않으면 다른 이메일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입한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현재 가입한 이메일 주소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이메일 변경이 필요하시면 '서비스 지원 > 문의하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